예장통합 금권선거 묵인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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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는 사회의 양심의 보루이며, 하나님 나라 건설의 주체이다. 어떠한 이유에서든지 교회는 사회의 등불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특히 지도자급에 있는 소명 받은 사명 자는 더 더욱 그러해야 한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예장 총회는 부총회장이라는 최고의 명예요, 권력자로 치부할 수 있는 자리를 위해 금권이 난무한다는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을 아연실색케 한다. 이로 인해 예장 총회는 모든 부서마다 금권이 난무한다. 돈이 아니면 해결이 안 된다고 한다. 이 무슨 해괴한 이야기란 말인가?
최근에 양곡교회 J목사가 경남노회로부터 부총회장 후보로 2007년 봄노회에서 추천을 받고 66명의 강사를 초청하여 과도한 사례비를 지출했다는 사실은 알만한 사람이면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당사자 교회에서는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는 투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사전 선거운동을 했다는 것에 대해서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총회 헌법 시행규정 제 3조에 의하면 법에 우선순위를 결정해 놓고 있다. 헌법 위에 헌법 시행 규정이 있을 수 없고, 각 기관 정관이나 조례 위에 시행세칙이 있을 수 없다. 법 적용 순위를 엄격히 정하고 있으며, 하위 법은 상위 법규에 배치되는 사항을 규정할 수 없다. 따라서 총회 임원선거 조례가 우선이요 시행세칙은 조례에 반하여 규정할 수 없음으로 이는 수정하여 시행해야 한다.
총회임원선거 조례 제 4조 4항에는 “부회장 추천을 전후하여 1년간 선거와 관련된 접대, 기부행위, 금품수수, 상대방 비방, 유인물 배포, 각종 방문, 언론사의 광고, 집단지지 결의 등을 불법선거운동으로 규정한다.”고 했다. 그런데 조례 시행세칙 제 17조 1항에서 8항까지 조례 제 4조 4항을 잘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제 9항은 조례 제 4조 4항과 관계가 없다. 제 9항에서는 “총회 부총회장 등록 후부터는 시무하는 교회에 강사를 초청하는 일과 강사로 나가는 일을 금지하며, 언론사의 기고 또는 연재도 중단해야 한다.”고 하여 조례에 규정하고 있는 “부회장 추천을 전후하여 1년간 선거와 관련된”이라는 말을 무시하고 시행세칙에서는 “총회 부회장 등록 후부터” 라는 말을 덧붙이고 있다 이는 규정 위반이며, 헌법 시행세칙의 정신에 의해 삭제하여야 마땅하다.
창원 양곡교회는 하나님 앞에 사전 선거 운동을 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가? 금품 수수를 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는가 만약에 떳떳하지 못했다고 하면 사퇴하는 것이 올을 것이다. 평소에는 그렇게 많은 강사를 초청하지 않다가 1년여일 만에 66명이나 초청을 했다는 것은 상식 밖이다. 그것도 총회에 영향이 있는 분들을 대거 초청했다는 것은 부총회장 입후보 때문에 양심을 버린 것이다. 지금까지 쌓아 올린 명예를 실추시키지 말고 조용히 사퇴하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1500여 명의 총대들과 총회산하 교회 지도자들에 지탄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타 후보도 금권선거를 획책한다면 부총회장 후보를 포기하시기 바란다. 특히 선거관리 위원들이 금권 타락선거를 묵인 한다면 사회와 교회는 그냥 좌시하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고양이한테 생선 맡기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

2008.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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