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마다 배로 성장하는 ‘부산로고스국제크리스천스쿨’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BLICS 졸업자는 미국 기독학교 졸업 학력을 인정 받는다.
- 전국에서 모여드는 학생들, 1년반 만에 급성장 이뤄
-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개설
- 1년 만에 ACSI 영구멤버십 획득
- 지성·인성·영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


12월 어느 날, 서울에서 전교 1등을 하던 중학교 3학년 학생이 부산을 찾았다. 이유는 부산로고스국제크리스천스쿨에서 고교 생활을 하기 위해서다. 국내 유명 대학 출신인 부모는 딸의 미래를 위해 이곳을 선택했다. 상담차 방문한 학교에서 불과 몇 분 만에 처음 본 동기들과 친구가 됐다. 스스럼없이 대화하며 함께 웃고 떠들었다. 믿음 안에서 만났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해운대 마린시티로 확장 이전

지난 2013년 봄, 부산지역 최초 국제기독학교인 ‘부산로고스국제크리스천스쿨’(교장 김두식 목사, BUSAN LOGOS INTERNATIONAL CHRISTIAN SCHOOL 이하 BLICS)이 개교했다. 당시 부산 남구 남천동에 말씀교회를 개척한 김두식 목사는 교회와 함께 학교를 시작했다. 20여명으로 시작한 학교는 2013년 2학기, 2014년 1학기를 지나면서 급성장했다. 매학기가 지날 때마다 입학하는 학생 수가 배로 성장하는 것이다. 갑작스레 몰려드는 학생들을 수용하기 위해 인근지역 건물을 매입해 교실을 마련했으나, 부족했다. 한 학기가 지날 때마다 2배 이상으로 모여드는 학생들을 수용하기엔 공간이 부족했고, 기도하던 중 우연히 부산 해운대 마린시티 내 건물을 알게 됐다. 하나님의 은혜였다.
부산시 해운대구 마린시티 내 위치한 마린파크빌딩 9층과 10층에 BLICS가 있다. 이로서 남천동 시대를 마감하고, 해운대 마린시티로 확장, 이전했다. 한 층에 15개의 교실로 총 30개의 교실이 마련돼 있고, 예배실, 교무실, 식당, 방음 처리된 연주실 등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학교 인근 지역에 기숙사 4채를 마련, 전국에서 모여든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운영 중이다.
해운대 마린시티는 서울 강남보다 더 고가인 지역답게 해운대의 푸른 바다와 산, 광안대교, 국내 최고의 고층 빌딩 등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현대적 도시의 절묘한 조화가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BLICS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나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초등학교를 개설했고, 지속적인 요청으로 2015년 봄학기부터 유치부도 운영한다.


•자녀를 위한 부모들의 선택

김두식 목사 역시 자녀를 둔 부모이다. 자녀의 미래를 위하는 부모의 마음은 세상 누구와도 같을 것이다. 김 목사는 미국에서 지내며 ‘1교회 1학교 운동’을 지켜봤다. 교회 내 다음세대가 사라지고 사회가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며 대안으로 세운 것이 1교회 1학교 운동이다. 교회가 교육에 나서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다.
김두식 목사는 한주 한시간 교회에 나와 교육을 받는 것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꼈다. 전도 현장에서 만난 불신 청년들 다수가 어느 권사, 장로, 목사의 자녀였다. 다음세대를 위해서는 교회가 학교를 운영하고,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기독교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는 확신 속에 BLICS를 시작했다.
이런 아버지의 마음이 통했을까, BLICS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빠른 속도로 학교가 성장했다. 특히 의사, 변호사, 교수, 교사 등 젊은 전문직 부모들이 자녀들을 BLICS에 입학시켰다. 입시, 학교폭력, 청소년 자살, 동성애 등 암담한 한국교육 현장에서 자녀들을 보호하기 위한 부모들의 선택이었다.
크리스천 가정의 자녀만 입학 할 수 있기 때문에, 면학 분위기가 다르다. 지성은 물론 인성과 영성까지 고루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BLICS의 학생들 얼굴엔 미소가 가득하다.


•국내외 대학 진학 가능

많은 부모들이 BLICS를 선택하는 이유는 또 있다. BLICS 졸업자는 미국 기독학교 졸업 학력을 인정받기 때문에, 국내 대학은 물론 국외 대학 특히 미국 대학 진학이 가능하다. 아이비리그대학부터 명문 기독교 대학까지 어디든 진학이 가능하다. 그래서 국내 학원 2곳에 보낼 비용으로 BLICS의 실속있는 교육을 선택하는 것이다.
BLICS는 ACSI(국제크리스천스쿨연합), AACS(미국크리스천스쿨연합), KACS(한국크리스천스쿨연합) 공식 회원학교이다. 특히 세계 2만4천여 개의 학교가 속한 ACSI에서 모범학교로 인정, 1년 만에 영구멤버십을 획득하는 성과까지 이뤘다.
전임 교사 20명, 파트타임 교사 20명 등 최고의 교사들이 수업을 진행하며,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된다. 국내 학생은 물론 미국, 영국, 일본, 네팔 등에서 온 학생들도 있다. 또한 음악, 미술, 체육 등을 가르치며 3성(지성, 인성, 영성)과 3력(지도력, 분별력, 체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오혜진 기자


김두식 박사 Profile

·한국외대 영어과, 고신대 신학과(B.A)
·미국 시카고 트리니티 신학대학원(M.Div., Th.M.)
·미국 리폼드 신학대학원 (Ph.D. 전도/선교학 전공 철학박사)
·미국 앨러배마 주립대학교 (트로이)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취득(TESOL)
·고신대학교 국제문화선교학과 겸임교수 (영어, 토플, 전도학, 선교학)
·CTS 기독교 TV 밀레니엄 특강 [어명] 주강사
·극동방송 [영어 공부, 성경으로 끝내라] 강사
·베스트셀러 [전도는 어명이다], [전도는 밥이다] 저자
·WEC선교회 및 국제OM선교회 이사
·전) 모자이크교회 및 뉴저지제일한인교회 담임목사
·말씀교회 담임목사
·[목회와 신학] 선정 ‘한국교회 대표 강사’(전도부문)
·부산로고스국제크리스천스쿨 설립자 겸 학교장

2014.12.25
지난 기사를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10년 전, 항구 서쪽에 복음으로 세워진 부산 항서교회



-암울했던 시대에 복음의 빛으로 세워진 교회
-한국전쟁, 피난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
-‘학사교회’라고 불리던 교회
-지역사회를 품고 다음 세대와 함께 할 ....

 

2015 예수부활 부산연합축제 준비위원장 이성구 목사



Q 기존 ‘부활절연합예배’라는 이름에서 ‘예수부활 부산연합축제’라는 이름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A 기독교 최대 명절은 부활절입니다. 그런데 ....

 

삼일교회 성도가 공개한 송태근 목사 청빙 일화 ‘주목’

▲송태근 목사가 삼일교회 청빙을 받아 부임하던 시기, 강남교회가 보여준 성숙한 신앙인의 모습이 새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 삼일교회)


삼일교회를 다니는 한 성도가 3년 전 송태근 담임목사의 청빙 과정에서 있었던 일화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시기 강남교회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