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 장애를 이겨낸 세계적 가스펠 가수 레나 마리아

“제인생은 언제나 하나님이 책임져 주셨어요” 레나의 고백中 - 부산공연
레나 마리아(LENA MARIA), 그녀는 1968년 스웨덴의 중남부 하보 마을에서 두 팔이 없고 한 쪽 다리가 짧은 중증 장애인으로 태어났다. 병원에서 보호소에 맡길 것을 권유했지만 독실한 크리스천인 그녀의 부모는 하나님이 주신 아이로 확신하고 그녀를 정상아와 똑같이 신앙으로 양육했다. 수영과 십자수, 요리와 피아노, 운전, 성가대지휘에 이르기까지 레나는 그녀의 하나밖에 없는 오른쪽 발로 못하는 게 없다.
3살 때부터는 수영을 시작해서 스웨덴 대표로 세계 장애자 수영선수권대회에서 4개의 금메달을 따기도 했다. 1988년 서울올림픽 때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어울렸을 때부터 교회성가대에서 활동했고 고등학교에서 음악전공을 시작하여 스톡홀름 음악대학 현대음악과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본격적인 가스펠싱어로서의 음악활동을 시작했으며 1988년 스웨덴 국영 TV에서 ‘목표를 향해’라는 레나의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이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또한 그녀는 스웨덴 국왕의 장학금으로 미국에서 가스펠을 공부하기도 했다. 1991년 일본 굴지의 방송 TV 아사히에서 ‘목표를 향해’ 축약판이 「뉴스 스테이션」에서 방영된 것을 계기로 1992년 이후 일본에서는 매년 그녀의 콘서트가 열리고 있다.
그녀의 수기 <발로 쓴 내 인생의 악보>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일본등 9개국 언어로 출판되어 초대형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특히 기독교인구가 적은 일본에서 그녀의 책과 콘서트는 복음전도에 지대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녀는 지금 프로 가스펠싱어로 전세계를 다니며 자신을 인도하시는 주님의 사랑을 은혜로운 찬양과 간증으로 전하고 있다. 세계의 언론들은 그녀의 목소리를 ‘천상의 노래’라고 격찬한다. 레나는 “이 모든 것이 하나님 때문에 가능했다”며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과 자신과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녀는 날마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있으며 하나님이 자신과 함께 하신다는 사실이 가장 기쁘다고 한다. 그녀는 신앙의 회복을 위해 성경학교를 수료한 후 인도로 아웃리치까지 다녀왔다.

손봉호 교수(서울대학교, 복지법인 밀알 이사장)는 레나 마리아의
<발로 쓴 내 인생의 악보>에 대해 이미 “그녀에게 장애는 오늘의 자기 자신을 있게 한 본질적인 요소였지 ‘장애’가 아니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삶을 진솔하고 드라마틱하게 쓰고 있다. 그녀는 이 모든 것이 “하나님 때문에 가능했다”고 고백하는데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신앙을 다시 돌아보지 않을 수 없었다. 레나를 통해 용기와 희망을 얻을 것이라 확신하다.”고 말한바 있으며, 나사렛대학교 William H. Patch 총장은 “두 팔이 없고 한 쪽 다리마저 짧지만 수영, 운전, 피아노, 요리, 성가대지휘까지 하는 레나 마리아. 철저하게 하나님을 의지하며 긍정적이고 용기 있게 살아가는 그녀의 모습에 가슴이 뭉클해진다. 레나는 우리시대의 영웅이고 우리의 자랑스런 친구이다.”며 마음을 표현했다.

레나 마리아(LENA MARIA), 그녀는 지금까지 한번도 자신의 장애를 ‘장애’로 여긴 적이 없다고 한다. 오히려 그 장애가 믿음과 더불어 오늘날 자신을 있게 했다고 고백한다. 단지 다른 사람과 사는 방법이 다를 뿐 장애는 더 이상 그녀를 제한하지 못한다. 청중을 매료시킨 천상의 목소리를 지닌 가수! 그녀의 신앙은 그녀의 장애를 잊게 한다. 그녀의 얼굴은 밝다못해 빛이 난다. 그녀는 자신의 삶의 정말로 즐기고 있고 앞으로 다가올 도전을 오히려 기대하고 있다.
/윤은희 기자

2003.01.25
지난 기사를 보실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110년 전, 항구 서쪽에 복음으로 세워진 부산 항서교회



-암울했던 시대에 복음의 빛으로 세워진 교회
-한국전쟁, 피난민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
-‘학사교회’라고 불리던 교회
-지역사회를 품고 다음 세대와 함께 할 ....

 

2015 예수부활 부산연합축제 준비위원장 이성구 목사



Q 기존 ‘부활절연합예배’라는 이름에서 ‘예수부활 부산연합축제’라는 이름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A 기독교 최대 명절은 부활절입니다. 그런데 ....

 

삼일교회 성도가 공개한 송태근 목사 청빙 일화 ‘주목’

▲송태근 목사가 삼일교회 청빙을 받아 부임하던 시기, 강남교회가 보여준 성숙한 신앙인의 모습이 새삼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 삼일교회)


삼일교회를 다니는 한 성도가 3년 전 송태근 담임목사의 청빙 과정에서 있었던 일화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시기 강남교회 게....